본문 바로가기

설립취지

범죄로 인한 상처 치유 시까지 범죄피해자를 보호·지원하는 통합업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범죄피해자는 범죄피해상황에서
빨리 벗어나 인간의 존엄성을 보장 받을 권리가 있다.

[ 범죄피해자 보호법 제2조 ]
포항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각종 범죄로부터 피해를 당한 피해자의 심신치유 및 각종 상담과 피해의 회복을 위한 경제적 지원을 하기 위해 설립된 순수 비영리 민간공익단체 입니다.
인간의 존엄성을 일러 지구보다도 무겁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땅에 태어난 모든 사람들은 누구나 동등하게 쾌적한 환경 속에서 안전하게 행복한 삶을 누릴 권리가있고 이를 위해 사회, 국가적으로 많은 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는 범죄피해자를 경제적, 정신적, 신체적으로 보호·지원하고 있습니다.
  •  
  • 한 해 강력범죄
    300,000건 이상
  •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전국 58
  •  
범죄를 당한
피해자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고자..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근 많은 범죄피해자 와 그 유가족들이 처한 상황은 위기일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제도만으로는 그들의 재활, 자립을 돕기에는 역부족인 것이 현실입니다. 급작스럽게 닥친 불행으로 인해 가장을 잃고 정신적 충격, 경제적 곤경에 빠진 가정, 심한 정신적 육체적 후유증으로 고통 속에서 살아가야 하는 피해자, 이로 인해 사회에 대한 신뢰감을 잃어 버린 채 고립되어가는 피해자와 그 유가족을 생각해 봅시다.

행복하였던 과거를 회상하며 미래에 대한 두려움으로 눈물 짓는 그들의 혼자의 힘만으로 난관을 극복하기를 기대하는 것은 지극히 어려운 일입니다. 더욱이 사회 환경의 변화와 함께 범죄 또한 증가하고 있음을 볼 때 우리 지역의 피해자들에게 따스한 도움의 손길을 보낼 민간자원기관은 절실하게 느껴집니다.

이에 우리는 인간존중의 가치 아래 피해자가 홀로 감수하고 있는 고통을 함께 나누고 재활, 자립방안을 찾아 줌으로 써 피해자의 희망찬 삶을 되찾게 하는데 일조하고자 우리지역에서 포항범죄피해자지원센터를 설립하고 결의하였습니다. 포항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고 나아가 서로 나누고 함께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의 확산을 통하여 모두가 바라는 안전한 사회의 형성,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